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메밀순, 아욱, 고춧잎, 콩튀밥, 묵은지, 쑥갓

얼굴 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2022101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 : 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2.10,4.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메밀순

강현숙

친환경노지

 

아욱

강현숙

친환경노지

 

묵은지

강현숙

친환경노지

묵은지에 돼지고기 송송썰어 넣고 얼큰한 김치찌개 만들어보세요.

쑥갓이나 청경채

강현숙

친환경노지

 

고춧잎

정예자

친환경시설

 

콩튀밥

정예자

친환경노지

간식으로 드시라고 보냅니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 신선 합니다

달걀

기독교농촌개발원

방사 유정란

무항생제와 EM, 그리고 논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김제는 이제 벼 베기가 시작 되었습니다. 한 달 정도 시간이 지나면 들판이 황량해지겠네요. 모내기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참 시간이 빨리 흘러갑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기후로 인해 보내드린 물품들이 다소 마음에 차지 않아도 농업을 함께 지켜가고 있다는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한주 되세요

 

1. 아욱 : 찬바람이 나서 그런지 아욱에 마른새우 넣고 끓인 된장국이 시원하니 아주 좋습니다. 멸치 디포리 다시마 양파등을 넣어 진한 육수를 준비해 주세요.

아욱은 먹기좋게 자른다음 오목한 그릇에 넣고 박박문질러 2-3회 헹군다음 육수물이 끓기 시작하면 마른새우와 아욱을 넣고 쌀뜬물에 된장을 잘 풀어 시원하게 된장국 만들어 드세요.

2. 쑥갓 : 지난번 보내드린 보리와 멥쌀을 반반 섞어 지은 보리밥에 강된장 만들어 쑥갓과 상추등 다른 야채와 함께 비벼 드세요.

3. 고춧잎 :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행군 후 물기를 적당히 짜서 다진마늘, 참기름, 천일염이나 국간장으로 간을 해서 조물조물 무쳐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