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봄이네요. 각종 채취나물들이 꾸러미상자를 채우지요. 냉이, 달래, 쑥, 그리고 각종 산나물들 그리고 언니들이 정성이 가득한 먹거리들!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시금치, 참나물, 상추, 고추부각, 돌나물물김치, 쑥절편,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512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전찬주

nongmo 방사유정란/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새로 들어온 언니네장터회원인 전찬주씨가 청란을 주셔서 청란도 한두알씩 섞어보냅니다. 청란은 쪄서 먹으면 아주 고소합니다.

시금치

신상옥

농약안침

비가 오면서 흙이 튀어서 시금치가 말이 아니네요. 흙 묻은 시금치예요. 다음 주에 보내면 자연스레 흙도 떨어지고 좋았을 것을 다듬으면서 아쉬워했네요. 흐르는 물에 서너번 헹군 다음 데쳐서 드시면 될 거 같아요.

참나물

박은자

박은자

샐러드를 해서 먹을 수 있는 나물입니다. 언니들은 샐러드라는 말보다는 새콤달콤하게 무친 겉절이라고 부르지요. 참나물은 숭숭썰어 부침개를 부쳐도 좋아요.

상추

박은자

자연채취

하우스에서 키운 상추입니다. 잎사귀가 엄청 크죠! 손바닥만한 균일한 사이즈의 상추만 보시다가 큰 상추를 보고 놀라지 않으셨을까요? 생장조절제를 치지 않으면 이렇게 크는 것이 당연한 거랍니다. 부들부들 아주 맛있는 상추예요.

고추부각

공동체언니들

 

슬로우푸드중에서도 만드는 과정이 어려운 전통음식중에 하나랍니다. 끝물고추를 갈라서 씨앗을 빼낸 후 물에 하루이틀 담가 매운 기운을 빼낸 후 밀가루와 찹쌀가루, 튀김가루를 섞어서 마른 옷을 입힌 후 찜 솥에 푹 쪄낸 후 일일이 뜯어서 햇볕에 말려놨다가 튀겨서 야 먹게 되는 음식이랍니다. 튀긴 후에 설탕과 소금을 솔솔 뿌려 간을 맞췄네요.

돗나물물김치

공동체언니들

 

()나물을 뜯어다 물김치를 담갔습니다. 잘 익은 물김치는 상상만으로도 군침이 도네요.

쑥절편

공동체언니들

 

쑥떡 한말을 하는데 들어가는 쑥을 뜯고 삶아서 헹구고 하는데 걸린 시간이 하루종일입니다. 젊은 사람들은 하지 않을 일이라고 하시면서 언니들이 이리저리 몰려다니며 쑥 뜯고 옹기종기모여앉아 다듬고 삶는 것은 일도 아니게 78번 모래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헹구고 헹군 후에 방앗간으로 보내져 떡을 할 수 있었네요. 오늘은 쑥을 삶아서 절편을 했어요..쫄깃졸깃 맛이 아주 좋아요.

달달한 감주

공동체언니들

 

달달한 감주 드시고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