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시금치, 뽕잎나물, 상추, 쑥갓, 고춧잎, 얼갈이김치, 사과즙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519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전찬주

nongmo 방사유정란/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새로 들어온 언니네장터회원인 전찬주씨가 청란을 주셔서 청란도 한두알씩 섞어보냅니다. 청란은 쪄서 먹으면 아주 고소합니다.

시금치

신상옥

농약안침

한참 소풍을 다녀야하는 시기인데 ...이맘때 시금치값이 좋아서 때를 맞춰 시금치를 심는데 올핸 코로나19로 이마저도 어려운 상황이 되었네요. 소풍은 못가더라도 시금치를 데쳐서 김밥을 싸서 나누고 싶네요.

뽕잎

신상옥김복희이정숙

채취

뽕잎을 따서 넣습니다. 한참 모내기중인데 모쫑(모내기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모판도 날라다주고, 빠진데 모를 잇는 일)하는 사이사이 밭가에 있던 뽕잎을 훑다시피 뜯으셨다네요. 한꺼번에 2가지 일을 하셨다고 뿌듯해하시네요. 뽕나무에서 나오는 열매를 오디라고 하지요. 일명 ”. 뽕도 매달려있는 어린 뽕잎순입니다. 뽕조차 함께 데쳐서 나물로 무쳐 드시면 좋습니다.

상추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집집마다 상추가 지천이라 집집마다 조금씩 따 오라해서 넣습니다.상추를 따면 줄기에서 하얀진액이 나오는데 쓴 맛이 납니다.. 젖처럼 하얀진액이 나오는 채소는 모두 약성 뛰어나 식용은 물론 약용으로 많이 쓰이는데 상추를 먹고나면 졸음이 오죠! 상추는 신경을 이완하고,정신안정, 진통의 효과도 있고, 위궤양에도 좋다고 하네요. 당분간 매주 조금씩 선물처럼 보내려고 합니다.

쑥갓

박은자

농약안침

향기좋은 쑥갓입니다. 상추랑 함께 쌈용으로도 좋고, 곁절이를 해도 좋고, 데쳐서 물기를 꼭 짜낸 후 두부를 으깨서 소금이랑 깨소금만 넣고 함께 무치면 아사삭 씹히는 식감이 아주 좋지요.

고춧잎

박은자

농약안침

하우스에 심은 고추가 벌써 자라 곁순을 따게 되었네요. 고춧잎을 삶아 집간장, ,마늘,참기름 넣고 무치시거나 무친 고춧잎을 다시 한번 볶아도 맛이 좋습니다.

얼갈이김치

공동체언니들

 

얼갈이배추로 담근 김치입니다.. 도착했을 즈음엔 아삭아삭 맛이 좋을 거예요.

간 연근

텃밭

유기농

텃밭두부를 만드는 공장에서 개발한 새 제품중 이유식(건강식,환자식)이 있어요. 그중 무농약연근을 갈아서 소포장을 한 상품을 모니터링을 위해 보내봅니다. 과대포장이라 좀 못마땅한데 요즘 대세가 이런 소포장이라네요. 꺼내서 죽을 쑤거나 부침개를 부쳐 드셔보세요.의견도 주시고요(010-6374-3156)

사과즙

홍천손경희

 

홍천에서 사과농사를 짓는 경희씨와 다른 농가들이 힘을 합쳐 작년에 수확한 사과로 즙을 내렸답니다. 드셔보시고 주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