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열무자박김치, 부추, 샤인머스캣즙, 상추, 들깨가루, 콩나물, 죽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언니네텃밭-앉아서일하는언니.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668pixel, 세로 2464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2년 10월 18일, 오후 12:35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언니네텃밭-앉아서일하는언니.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668pixel, 세로 2464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2년 10월 18일, 오후 12:35 봉강공동체 채식꾸러미 ~ 52

오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나란히 며칠 사이로 따라오지요. 우리 언니들은 며느리로, 자식으로 부모님께 효도하고, 엄마로서 아이들을 돌보는 두가지 역할을 합니다. 책임감과 무게감이 뒤따르기도 하지만, 그만큼 사랑하는 마음과 잘해주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오월은 평소에 표현하지 못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다하지 못한 마음이 더해지는 시기인듯해요. 조심스럽기도 하지만, 그만큼 기쁨도 큽니다. 아무쪼록 건강유의하시고, 개인위생 지켜가며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자유롭고 건강한 시간이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 품목안내 / 요리법 안내 }

*꾸러미품목은 사전에 홈페이지와 문자를 통해 공지합니다. 공동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이해부탁드려요.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과 요리 이야기

두부

전미희,이난식

무농약콩

우리콩과 바닷물간수로 만들었어요.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았습니다.

손질 죽순

고성공동체

자연채취

대나무죽순을 손질해서 데친 후 냉동해서 보냅니다. 배송중에 적당히 녹아서 받으실 거에요. 물에 헹궈서 물기를 짠후 적당한 크기로 찢은 후 들기름에 볶아 드시거나, 초무침으로 드시면 됩니다. 된장국에 넣기도 합니다.

들깨가루

황재순

무농약

죽순을 볶을 때 마지막에 넣어서 1분정도 더 볶아주시면 들깨향과 맛이 살아 있는 나물 볶음이 됩니다. 나물무침이나 미역국에 넣어주셔도 좋아요.

열무김치

이난식,안봉순,전미희

유기농

무농약

열무가 한창이에요. 부드러운 열무와 배추, 제주무를 함께 해서 김치를 담아 보냅니다. 강된장 보글보글 끓여서 비벼드셔도 맛있을거 같아요.

콩나물

황재순

무농약

무농약 콩에 물을 주고, 싹을 틔워 키운 콩나물이에요. 어려운 과정을 견뎌낸 콩나물들이 너무 귀하게 느껴져요. 이렇게 콩나물을 키워보명 시중에 나오는 깨끗하고 통통한 콩나물은 어떻게 자란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콩의 고소함과 영양이 잘 살아있어요. 콩나물무침, 콩나물볶음, 찌개나 국으로 드셔요.

샤인머스켓즙

김옥순

무농약/

유기농

옥순언니네 샤인머스켓즙입니다. 너무 달아서 곤란한 분들은 탄산수나 물을 좀 타서 차게 드시면 좋아요. 탄산수랑 같이 에이드로 드셔도 좋아요. 럭셔리하게 ~^^

상추

전미희.신영묵,이난식,안봉순

유기농.

무농약

늘 상큼하고 맛있는 상추에요. 샐러드로 쌈으로 드셔요.

부추

안봉순,신영묵,김옥순,전미희

유기농,

무농약

봄부추는 인삼의 효능이 있디고 해요~

루꼴라

김정열

유기농

와일드루꼴라의 어린잎을 보내요. 노지에서 자라서 그런지, 향과 쓴맛이 강합니다. 샌드위치나 샐러드에 넣어 드셔요. 파스타위에 치즈와 곁들이셔도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