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남

(꾸러미)고성공동체

경남 고성군 마암면 두호3길 62

금주 발송 물품 : 유정란, 우리콩두부, 머위순, 부추, 포기상추, 쪽파, 물김치, 감말랭이

안녕하십니까? 고성공동체회원님들~~

완연한 봄기운이 온 천지를 그득 메우고 있습니다. 여기 고성은 목련, 개나리, 진달래, 벚꽃이 각자의 자태를 뽐내며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거기에 반갑지 않은 손님인 미세먼지도 함께라 아쉽긴 하지만요. 화석연료를 태울 때 주로 배출되는 황산화물들이 공기중의 수증기나 암모니아와 결합하거나 오존등과 결합해서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가 만들어지죠. 미세먼지는 입자가 작아 코털이나 기관지 점막등에서 걸러내지지 않고 우리 몸 곳곳에 스며들어 면역세포와 싸우게 되고, 그 과정에서 염증을 일으키고, 각종 질병과 치매에도 영향을 미친다네요. 요리할때도 만만치 않은 양의 미세먼지가 발생한다 합니다. 계속 열심히 마스크도 쓰고 비타민C 섭취도 꾸준히 하고, 집안 환기도 자주 시켜야겠습니다.

자연에 의지하여 다품종 다작물을 농약없이 노지에서 지어 낸다는 것이 웬만한 각오와 신념 없이는 힘든 일이지만, 절기를 지켜 작물들이 반갑게 얼굴을 드러내주니 너무 감사하고 예쁩니다. 그 모습에 또 다시 이 일을 사명감으로 이어나가는 것이구요.. 그러므로 우리는 끝까지 그 가치를 고수하리라 결의 또한 다집니다. 무슨 독립운동가의 마인드를 보는줄,, ㅎㅎ 따뜻한 봄날을 충분히 즐기시는 아름다운 한주 지내시길요~~


** 우리콩 두부: 텃밭 언니들이 우리콩을 불려 새벽에 직접 솥에 끓여 천연간수 넣어 만든 시골 손두부 립니다.

** 유정란 8: 고성 최고의 청정지대인 개천면의 김영웅님네 닭들의 유정란입니다.

                한살림에도 납품되고 있는 건강한 유정란입니다.

** 물김치 : 날이 따뜻해지니 시원한 물김치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 담궈 보냅니다. 혹시 짜다 싶으시면 생수를

            조금 부워 두었다 드세요.

** 상추/풋마늘: 한가지로 구성하기엔 개수들이 조금씩 모자라 섞어서 랜덤 배송하겠습니다.

** 머위 : 논두렁, 밭두렁 깨끗한 곳에서만 채취한 노지 머위입니다. 진하고 쌉쓰름한 머위 맛을 생각하니 입맛이 확 도네                요.      데쳐 쌈싸 드시거나 된장과 참기름 깨소금 넣어 나물로 무쳐 드십시오.

** 초벌부추: 한겨울 추위 이겨내고 마른 땅을 힘겹게 뚫고 올라와 잘자 라고 있는 초벌부추가 대견합니다.

               맏사위에게만 몰래 준다는 힘!!의 상징 부추 먹고 힘!!!

                                     23328일 언니네텃밭 고성공동체에서 보냅니다.

** 배송일정: 23308()-1, 22315()-2, 322()-3, 3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