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남

(꾸러미)고성공동체

경남 고성군 마암면 두호3길 62

금주 발송 물품 : 유정란, 우리콩두부, 머위순, 대파, 노지쑥, 겨울초, 묵은지, 호박죽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지난주 전국에서 산불이 일어나 걱정과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ㅠㅠ 여기 고성에도 개천면과 영오면에 이틀에 걸쳐 산불이 일어나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다행히 다들 초긴장의 상태였던지라 초기 진압이 잘 되어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산이 타버리니 산이 터전인 야생동물과 식물들이 집을 잃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백두산과 더불어 민족의 영산이라는 지리산에도 산불이 붙어 인간도 동물도 식물도 환경도 여간 힘들어진게 아닙니다. 산청군 시천면에 있는 아름답고 정갈한 문수암은 몇 년간 우리 제철꾸러미의 회원이셨고, 고성군여성농민회 회원들이 템플스테이로 머물기도 하고, 전여농회장님이셨던 고 김덕윤 회장님의 위패가 모셔져 있기도 한 곳인데, 인근의 화재로 재가 날아들고 불길이 번질까 노심초사 했지만 다행히 비가 내리고 여러분들의 수고로 진화되어 절을 지켜낼수 있었습니다.

여기 고성은 양지 바른 곳에는 벚꽃이 만개하고, 목련과 매화에 개나리까지 장관입니다. 헌재의 탄핵심판 선고기일이 계속 늦어져 무거운 마음이지만, 계속해서 함께 뜻 모으시는 분들께 응원 보내며 봄날의 햇살과 꽃들을 위안 삼아 봅니다.

우리 회원님들 이번 한주도 아름다운 날들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