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봄이왔네요.

금주 발송 물품 : 무농약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 식혜, 완두콩, 참비름, 근대, 상추, 달롱파장아찌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제철매주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5617/ 공동체연락처 : 서근영 010-7278-9315

이후배송일정) 75() 오전 10_오산꾸러미공동체 만남의 날

감자캐기/점심/언니들과 함께하는 강원도 전통먹거리 만들기

/오산밥상식구들의 수다.

202563- 6/25, 4-7/2, 71-7/9, 2- 7/16

전통방식으로 생산하고 저온 살균한 횡성의 자랑! 무농약우리콩두부(“텃밭생산)

밥상을 든든하게 해주는 유정란 함께 보내요. 언제나 반가운 달달한 식혜를 보내요.

달롱파장아찌- 다같이 준비했어요. 명옥언니랑 근영언니의 달롱파(달래맛이 나는 부추라고 생각하면 될듯!) 명옥언니와 제가 너무나 사랑하는 토종작물이예요. , 가을 두 번 자라요. 은숙언니랑 저랑 명옥언니가 처음으로 같이 담은 장아찌예요. 그때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계속 담고 있는 장아찌예요.

풋완두 - 근영언니랑 주연언니가 준비했어요. 주연언니 완두를 은숙언니가 조금 가져다 먹었는데 남편분이 꼭 아스파라거스맛이 난다고 하네요. 소금 넣고 끓인 물에 살짝 데쳐서 먹고 식혀서 까 먹으니 좋다고 하네요.

참비름 은숙언니가 준비했어요. 마늘밭에 참비름은 큰 언니 은자언니의 주 품목이였는데 작은 언니의 은숙언니의 품목이 되었네요. 살짝 데쳐서 고추장 무침도 좋고 소금, 들기름 넣고 무쳐 먹어도 좋아요.

쑥갓 또는 근대- 근영언니가 준비했어요. 쑥갓은 데쳐서 무쳐 먹어도 좋지만 향이 좋으니 도토리묵을 무쳐 먹거나 우동에 얹어 먹거나.. 하면 맛있지요. 근대는 요즘 가물어서 색이 진한 녹색은 아니지만 노지에서 자란 영양만점 근대예요. 작은언니들은 대부분 노지농사를 짓고 있어요. 조금 거칠 수도 있지만 정말 건강한 작물이예요. 국끓여도 좋고 데쳐서 무쳐 먹어도 좋아요. 근대는 볶음요리로도 좋아요.

상추 주연언니가 준비했어요. 농사를 너무 잘 짓는 우리의 도시 농부님!! 주연샘은 도시농부의 멋진 롤 모델이 아닌가 싶어요. 도시농부에서 언니네텃밭 생산자가 된다니! 도시농부의 저력을 느끼고 있어요.

앵두- 은자언니랑 영미언니가 준비했어요. 영미언니네 앵두는 완숙이 되어 택배로 가는거 괜찮은을까 싶어 결국 얼마 담지 못했네요. 그래서 몇 분은 앵두 대신 다른 물품이 될 것 같아요. 6월에 색감만으로도 입맛을 확 당겨주지요. 무사히 도착하기를 ... 기원해요. 탄산수에 넣어서 으깨어 먹으면 맛있어요.

이렇게 뜨겁고 느닥없이 비가 오는데 여름작물 수확철이네요. 감자,양파,당근, 양배추..

 

날은 더워도 쑥쑥자라고 있는 작물들을 보면 마음이 바빠지고 비오는 날, 더운날 없이 밭에가서 살아요. 그리고 이중에 첫 번째는 꾸러미, 그리고 우리 식구 먹을꺼 , 그리고 주변 지인들 줄꺼..그리고도 남으면 판매를 하지요. 이제부터는 감자,양파는 한동안은 한달에 하번씩은 갈 거예요. 미리 알고 장보세요. 간혹 감자를 박스단위로 받으시는 분들도 있으신 것 같아요. 그럼 미리 알려주세요. 감자는 잠시 빼달라고요.

 

75() 모두 일정 비워두시고

횡성으로 놀러오세요.

오산꾸러미 만남의 날이 해요.

우리 오랜만에 얼굴 한번 뵈요. 졸업한 언니들도 오시라하고 오랫동안 인연 맺었던 회원님들도 오시고 막 인연을 맺기 시작한 회원님도 오셔서 같이 밥한끼 먹어요. 늘 밥상재료를 나누고 있지만 같은 밥상을 마주하고 앉아 얼굴보며 밥을 먹으면 진정한 식구가 되는게 아닐까요?

나름 정성을 다 한다고 하지만 늘 부족한 꾸러미를 여성농민과 토종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의 얼굴이 늘 보고싶었어요.

목소리도 듣고 싶어요. 한해 한번씩은 만남의 날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작년에 미쳐 준비를 못했네요. 그래서 올해는 너무 오랜만이라 더 많이 설레이네요.

75일 하루는 꼭 저희와 하루 같이 하는 날로 날 비워두세요.

횡성에는 KTX역이 있어요. 근데 강릉행 기차라서 예매가 빨리 끝나요. 꼭 미리 예매하셔야 해요.

~ 6월 한달은 내내 설렘으로 살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