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 봉강공동체 생산자들은 모두 여성농민, 소농으로 친환경농업을 하고 있어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혼작, 간작, 윤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무가온으로 농사짓고 있습니다. 또한, 식량주권을 지키기 위해 토종종자를 키우고 채종하며, 농업의 다원적기능을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꾸러미변동사항은 금요일 오전까지 02-582-1416으로 연락주셔야 반영이 가능합니다.

* 8월 발송 일정 : 8/5 8/12 8/19 8/26

* 무농약국산콩으로 만드는 봉강두부는 꾸러미에서 빠지면 아쉬운 품목이에요. 그러나 아이스팩도 소용없는 이 더위에는 재간이 없네요. 8월말까지 두부는 당분간 중단합니다. 꾸러미를 싸는 언니들의 마음도 무겁습니다. 날이 너무 더워 스티로폼 박스로 대체합니다. 지구를 지키는 우리 소비자분들 모두 마음이 안 좋으실수 있지만, 양해부탁드립니다.

* 지난 주 목요일은 입추였습니다. 아침저녁 바람이 선선해진 거 느끼셧나요? 24절기를 따라 바뀌는 자연의 흐름이 이렇게나 감사할 수 있을까요. 기후변화로 인해 세계 곳곳이 몸살을 앓고, 정작 기후변화의 원인제공자들이 피해를 입기보다는 힘없고 가난한 사람들의 피해로 돌아오는 요즘. 그래도 돌아오는 자연의 흐름에 안심하고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농사이야기, 요리이야기~ 이번주 보내는 물품안내입니다]

품 목

생산자

농사와 요리이야기

평사유정란

방사유정란

천마산농원

박경숙

평사에서 암탉과 수탉이 함께 어울려 낳은 생명력을 가진 달걀입니다. Non-GMO 사료이고, 성장촉진제와 산란촉진제를 쓰지 않습니다.

날짜가 적히지 않은 계란은 경숙언니가 방사해서 키운 유정란이에요.

열무

물김치

봉강공동체

이상고온으로 열무가 귀합니다. 봉순언니네텃밭에서 자란 열무를 수확하여 보리삶아서 물김치 담았습니다. 받으시는대로 냉장보관하셔요.

가지나

호박

김옥순,김정열

이난식,안봉순

가지나 호박 중 한 개를 보냅니다.

우리밀가루

김옥순

유기농우리밀가루입니다. 옥순언니가 몇 년전부터 우리밀을 재배하기 시작했어요. 밀은 식량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작물중 하나입니다. 언니가 올해 심은 밀은 황금알 밀이에요. 단백질함량이 높고 글루텐함량이 강해서 빵만들기 좋다고 합니다. 먹어보니 수제비나 전으로도 빠삭한 맛이 좋더라구요. 올해 수확해서 지난7월중순에 제분한거랍니다.

부추

제정이,이난식

안봉순,김옥순

긴 비가 내려 부추가 어떤지를 모르겠어요. 가는 길에 여린 잎이 녹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청양고추

제정이,황재순

부추전에 조금 썰어넣으면 매운맛이 입맛을 돋굽니다.

토종고추

김정열,이난식

김옥순,황재순

수비초, 음성재래초 등 언니들의 토종텃밭에서 유기농으로 자라는 고추를 모아서 보냅니다. 토종고추는 자연스러운 매운맛이 있어서 볶음이나 전, 국물요리에 쓰시면 좋아요. 붉게 익은 것과 섞어서 보냅니다.

양파/

자색양파

김정열,

자색양파를 좀 섞어서 보냅니다. 자색양파는 좀 더 단단해서 샐러드나 생으로 드시기 더 좋아요.

양배추

제정이

양배추는 살짝 데쳐서 쌈으로 싸드시면 좀 많이 드실수있지요^^ 샐러드로 볶음으로 활용도가 높은 채소입니다. 건강에도 더할나위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