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 봉강공동체 생산자들은 모두 여성농민, 소농으로 친환경농업을 하고 있어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혼작, 간작, 윤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무가온으로 농사짓고 있습니다. 또한, 식량주권을 지키기 위해 토종종자를 키우고 채종하며, 농업의 다원적기능을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꾸러미변동사항은 금요일 오전까지 02-582-1416으로 연락주셔야 반영이 가능합니다.

* 10월 발송 일정 : 9/29, 10/14, 10/21, 10/28, * 101주는 929일 월요일 발송합니다.

 

*꾸러미물품변동사항 안내-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우체국택배 신선제품 발송이 중단되었습니다. 부득이 안내드린 두부와 콩나물은 다른 제품으로 대체하여 보내게 되었사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푸른 채소류는 언니들이 모두 수확을 마친 상태고 날씨가 시원해 괜찮을거라 기대하며 기존대로 보냅니다. 혹시 늦게 받으시거나, 물품이 상한 경우에는 문자주시면(010-3157-1289)다음 배송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농사이야기, 요리이야기~ 이번주 보내는 물품안내입니다]

품 목

생산자

농사와 요리이야기

햅쌀

 

김옥순,제정이

올해는 추석이 늦어 햅쌀이 넉넉합니다. 봉강유기농햅쌀은 향이 좋고 밥맛이 좋습니다. 봉강언니들은 어디를 가도 밥맛은 상주가 제일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삼백의 고장 상주는 예로부터 쌀이 좋기로 유명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봉강은 유기농쌀농사를 지은 역사가 30년이 넘습니다. 햅쌀은 수분함량이 높아 물을 좀 덜 잡고 하셔도 됩니다.

열무

김정열,이난식제정이

찬바람 불기 시작하면 열무가 잘 자라기 시작해요. 잎이 연한 열무는 김치를 담기보다는 겉절이로 무치기도 하고, 데쳐서 된장넣고 조물조물 무치기도 합니다. 간간하게 나물반찬 한가지는 꼭 올라와야 한식이라 할수있지요^^

상추

제정이,안봉순

쌈으로 샐러드로 드셔요.

부추

제정이,김옥순안봉순,박경숙

혹시 택배과정에서 물러질까봐, 신문지에 싸서 보냅니다.

유기농

우리밀가루

황금알밀

김옥순

유기농우리밀가루입니다. 옥순언니가 몇 년전부터 우리밀을 재배하기 시작했어요. 밀은 식량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작물중 하나입니다. 언니가 올해 심은 밀은 황금알 밀이에요. 단백질함량이 높고 글루텐함량이 강해서 빵만들기 좋다고 합니다. 먹어보니 수제비나 전으로도 빠삭한 맛이 좋더라구요. 올해 수확해서 지난7월중순에 제분한거랍니다.

배즙

배준우

갈증에 시원하게 드셔도 좋고, 환절기에 따뜻하게 드셔도 좋지요. 요리에 사용하기도 좋아서 냉장고에 몇 개는 늘 비축해둔답니다.

샤인머스캣

김옥순

옥순언니네 샤인은 농산물품질관리원이 안전하다고 인증한 우수농산물입니다. 안심하고 드셔도 좋아요. 새콤달콤중 달콤이 좀 더 강하긴 하지만, 다른 곳보다 성장촉진제를 조금만 사용합니다.

제정이,이난식

건강한 산밤입니다. 받으시는 대로 드시고, 보관하실 때는 씻어서 김치냉장고에 넣으면 괜찮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