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알타리김치, 돌복숭아효소, 데친열무, 생된장, 샐러드채소모둠, 근대, 토종배추김치

* 6월배송일정 안내-61(5/31) 2(6/14) 3(6/21) 4(6/28)

66(현충일)이 휴일이라 쉽니다.

 

[농사이야기, 요리이야기~ 이번주 보내는 물품안내입니다]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사와 요리이야기

 

두부

전미희,이난식

무농약

일체의 첨가물 없이 무농약콩과 바닷물간수만으로 만든 두부입니다. 받으시는데로 찬물에 씻어서 냉장보관하셔요.

두부전, 두부찌개, 생식용으로 드셔도 됩니다.

알타리김치

제정이,이난식,전미희,김정열

유기농

무농약

봄내내 밭에서 잘 자란 알타리로 김치에 무농약고춧가루 넣고 김치를 담았습니다. 젓갈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돌복숭아

효소

신영묵,박화순,김옥순,박경숙

자연채취

복숭아효소를 3년넘게 독에서 잘 발효시켰습니다, 돌복숭아는 기관지에 좋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요. 물에 타드시거나, 샐러드에 사용하셔요.

열무시래기

김정열,신영묵,황재순,제정이

유기농,

무농약

데쳐서 보냅니다. 된장에 조물조무 무쳐두었다가, 자작하게 끓이셔요. 된장국이나 나물로 드셔도 됩니다.

된장

박경숙,황재순

무농약

무농약메주콩으로 만든 집된장입니다.

한번 드실 정도의 양만 보내요.

아욱

황재순

유기농

소금물에 살짝 치대어 두었다가, 국으로 끓입니다. 쌀뜨물을 받아 끓이시면 더 좋구요. 아욱은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에요. 살짝 데쳐서 쌈으로도 드셔요.

토종

배추김치

황재순

유기농

재순언니네 밭에 토종배추가 한창이라, 언니의 손맛으로 김치를 담았어요. 채식이라 간을 좀 부드럽게 하셨다 해요. 그래서인지 좀 익었어요. 된장국 끓여서 비벼 드시거나, 국수를 삶아 같이 드셔도 좋겠습니다.

샐러드채소

김정열

유기농

여러 가지 샐러드채소에요. 보드랍고 어린 잎채소들과 레디쉬, , 루꼴라도 들어있어요. 풍성하고 건강한 샐러드는 영혼을 맑게 해 주는 듯합니다.

양상추

전미희

무농약

미희언니가 아침저녁으로 잘 돌보며 키운 양상추입니다. 꽤 알을 품었어요. 찬물에 담그두면 더 아삭해져요.

*꾸러미품목은 사전에 홈페이지와 문자를 통해 공지합니다. 공동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받으신 물품은 바로 냉장보관해주시고, 물품이 상한 경우에는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