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콩나물, 상추, 알타리김치, 우리밀가루, 대파

품 목

생산자

농사와 요리이야기

평사

유정란

천마산농원

박경숙

암탉과 수탉이 함께 어울려 낳은 생명력을 가진 달걀입니다. 사료는 Non-GMO를 쓰고, 성장촉진제, 성장호르몬,산란촉진제를 쓰지 않습니다.

두부

봉강공동체

무농약콩으로 만든 두부입니다. 소포제나 부드럽게 하는 유화제를 쓰지 않아요. 그냥 콩과 간수만으로 만드는 두부입니다.

생식용으로 드셔도 좋구요. 두부부침개, 두부샐러드 등으로 드셔요.

상추

제정이,이난식,신영묵,안봉순,

김옥순,문달님

노지 상추는 장마가 오거나 너무 더워지면 살지를 못합니다. 흙에서 자연의 공기와 바람을 맞고 자라는 상추는 하우스상추에 비해 좀 더 여러 가지 맛이 느겨져요. 쌉쌀하고 달고 아삭하고 상추향도 있어요. 상추를 여러장 겹치고 쌈장만 살짝 곁들여도 맛있어요. 찬물에 좀 담가두었다가 찢어서 들기름뿌리고 소금한꼬집만 넣어 샐러드로 드셔도 좋구요.

대파

안봉순,이난식,제정이

냉장실에 대파는 늘 터줏대감입니다. 송송썰어서 냉동하시면 급할 때 쓰기에 좋습니다. 봉강대파는 향이 좋고 식감이 좋아요.

알타리김치

이난식,안봉순

김옥순,김정열

알타리가 잘 다듬어서 김치 담았습니다. 무농약고춧가루, 국산젓갈, 사과즙을 넣고 좋은 재료로 만들었어요.

부추

이난식,신영묵

안봉순

피로회복에 좋은 부추입니다.

우리밀가루

제분일

2024.5.31

김옥순

옥순언니의 백강밀입니다. 우리나라 밀은 빵이나 과자를 만들기 어렵다고 해요. 백강밀은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력분에 가까워 여러 가지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전도 부쳐먹고, 비오는 날 수제비도 만들먹고, 빵이나 과자도 만들기 좋아요. 지난 금요일에 제분해서 실어온 아주 싱싱한 밀가루입니다^^

콩나물

황재순

물만 넣고 키운 콩나물입니다. 콩나물냉국-콩나물을 자박하게 물을 붓고 소금을 한소끔 넣고 데칩니다. 3-5분정도 데친후 콩나물은 건져내고 그 국물에 다진마늘, 대파, 고추를 넣고 얼음도 넣어 시웒나게 해주셔요. 간은 소금이나 집간장으로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