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여름이네요. 각종 채취나물들이 꾸러미상자를 채우지요. 감자, 양파, 가지, 고추,호박, 단호박, 당근, 열무 그외 각종 텃밭 여름채소들 그리고 언니들이 정성이 가득한 먹거리들!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 식혜, 얼린차류, 얼갈이열무김치, 양배추, 근대, 상추, 적환무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1인매주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4618일 

이후 배송일정) 202471-6/26(), 2-7/3(), 3-7/10(), 4-7/17()

전통방식 우리콩두부(“텃밭생산)든든한 유정란 함께 보내요.

그리고 언제나 맛있는 식혜! 그리고 꾸러미를 지켜줄 얼린 차(옥수수차 또는 무말랭이차)를 보내요.

자작한 열무배추김치- 상옥언니가 정성으로 키운 봄배추와 은자언니의 부드러운 열무로 자작한 열무배추김치를 담았어요. 요즘 날이 더우니 자작하게 물이 있는 김치들이 맛있네요. 근영언니네 부추도 조금 넣었어요. , 마늘은 은자언니네 햇마늘이 들어갔어요.

양배추상옥언니와 근영언니의 양배추가 나왔네요. 양배추는 정말이지 키우기 힘들어요. 약을 안치기가 힘들거든요. 아침저녁으로 청벌레를 잡아도.. 잡히지 않아 결국 친환경 자가제조 자닮오일과 독초액을 쳤었요. 양배추를 보더니 떡볶이가 생각나네요. 닭갈비도 생가가이 나고요.

아욱 또는 근대”- 은자언니가 준비했어요. 꼬불꼬불한 아욱은 토종아욱이예요. 정숙언니가 씨앗을 줘서 심었는데 벌써 꽃대가 올라왔다고 투덜투덜하세요. 근대나 아욱은 된장국으로 좋지요. 근대는 살짝 쪄서 쌈으로도 좋아요.

상추- 다같이 준비했어요. 상추가 한창이지만 또 그렇지도 않아요. 날이 너무 더워서 벌써부터 상추가 잘 나오지 않네요. 에구 ~ 날이 이렇게 더워서 어떻게 하지요. 비는 시원하게 한번 내리지도 않고 이러다가 또 한 한달동안은 비가온다는 소식이 무서워요.

적환무 ”- 윤재언니가 준비했어요. 지난주에는 너무 예쁘게 자랗다고 자랑을 했는데 그 사이 잎이 많이 안좋아져서 속상하다며 골라골라 가지고 왔네요. 그래도 맛은 좋을 거예요.우리 청년 농부가 열심히 키운 적환무로 .. 샐러드도 해먹어 보시고 .. 물김치에도 넣어보고 피클에도 좀 넣어보세요. 시각적으로 참 맛있어져요.

지역의 소농과 제철 먹거리를 중심을 하는

다섯시장이 열려요!!!!

 

횡성여성농업인센타 앞마당으로 한달에 한번 꾸러미를 싸고 난 후 언니들과 함께 장을 나갈일이 생겼네요. 장바구니와 담아갈 용기를 준비해서 만나는 장이예요. 횡성언니네텃밭, 영농조합법인 텃밭, 안녀! 토종, 그리고 농부님들 , 수공예하는 수작질팀이 나와요